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신월7동 공공 재개발 신청완료, 투자해도 될까?

by 골든타임러쉬 2020. 11. 9.

공공 재개발 열기가 뜨거운 신월7동, 신정 뉴타운 처럼 변할까?

지난번 용산 원효로1가에 이어서 관심을 가지고 있는 신청 지역중 신월7동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2020/11/08 - [부동산/용산구] - 원효로1가 공공 재개발 신청, 용산에서 무조건 한 곳은 된다.

신월7동은 차량으로 서울에 대표적인 학군 단지인 목동, 산업단지인 마곡지구와 많이 떨어져 있지 않음에도 그동안 매우 소외 받았던 지역이죠.

출처:네이버지도


이 곳은 숨겨진 보석같은 재건축 추진 단지인 신월시영 아파트가 있는데요. 다음에 신월시영에 대해서는 이야기 다시 하기로 하고 오늘은 패스~


아시는 지인 이 곳 신월시영에 투자 하셔서 한번 임장을 갔다왔는데 임장을 다녀온 제 기억으로 이곳은 주택의 노후도 면에서는 전형적인 재개발 지역의 특색을 가지고 있었지만 상가들이 잘 형성되어 있고 소방 도로망이 여타 타 재개발 신청단지에 비해서는 양호한 수준(지극히 개인적인 판단입니다.)이라고 생각은 되었기에 가로주택정비사업의 추진은 가능하지만 신정뉴타운 같은 재개발 사업으로 불가능 할 것으로 생각되었지요.


임장 후 더 알아보니 신월7동은 공항구역이라 고도제한이 있어서 사업성이 떨어진다는 점도 알게 되었구요.

출처:네이버지도

하지만 주변에 신정 뉴타운이 목동 학원가에 접근성이 좋은 신축 아파트라는 입소문이 돌면서 전세, 매매가가 하늘 높이 치솟고 있는 걸 눈으로 확인해서 일까요?

공공재개발을 통한 층수제한 완화를 기대하는 원주민들이 공공 재개발 사업을 신청했다고 합니다.


입지의 한계, 그렇지만 신월7동 1,2구역이 연합한다면 다르지 않을까?

신월7동 초기에는 동의율 조건을 완화하기 위해서 2개 구역으로 나눠서 사업을 추진했으나 현재는 1/2구역 주민들이 연합하여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출처 : 신월7동 재개발연합회카페

이 점은 매우 긍정적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무리 용적율 혜택을 더 준다고 해도 고도제한의 한계를 벗어나 사업성 있는 재개발 단지를 만들기는 쉽지 않을텐데 2개 구역이 연합해서 사업지 면적을 키운다면 좀 더 사업성이 좋아질 것으로 판단은 되네요.


출처:네이버지도

그리고 이 곳을 실제 가보면 서울시가 운영,관리하는 공원들이 잘 연계되어 있는 숲세권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목동과 직선으로 연결된 큰 도로망과 붙어 있어서 목동과 접근성이 나쁘지 않았습니다. 

전 임장시 약 3~4km 정도 거리에 있는 목동 5단지부터, 염창동까지 걸어서 이동해 보았지만 보통 걸어서는 좀 힘들고 대중교통을 이용하긴 해야 할 것 같더라구요. ㅠ_ㅠ


투자시 유의사항

신월7동은 아무래도 서울 중심지에서는 벗어난 곳이기 때문에 아직까지 투자금액이 높지는 않습니다. 

다만 현재 어느정도 동의율이 있었는지 인근 부동산을 방문하거나 추진위를 통해서 확인 후 접근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고도제한이라는 변수가 있는 곳이고 다수의 공공재개발 사업단지가 신청한 상황에서 이 점은 타 사업지에 비하여 단점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