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이건희 회장 별세 이후 삼성 계열주에 대한 투자전략

by 골든타임러쉬 2020. 10. 27.


이건희 회장 별세 이후 삼성 계열주에 대한 투자전략


삼성 이건희 회장의 부고와 함께 투자자들에 관심은 모두 이재용 부회장의 경영권 승계에 따른 삼성그룹 주식의 향방이였습니다.


10월26일(월), 27(화) 이틀간의 주가 추세로 속단하긴 어렵지만 저 또한 삼성전자

삼성바이오로직스 투자자로써 조심스럽게 향후 삼성 계열주에 대한 전망을 해봤습니다. 개인적인 전망이니 참고만하세요. ^^


상속세 절세를 위해서는 주가 하락이 필요한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이미 이재용 부회장이 경영 전면에 나서 있었던 상황이였고 국민주가 되어 버린 상황에서 주가는 상속 이슈보다 삼성전자의 실적에 더 영향을 받는 것 같습니다.



아직까지는 20일선을 지지하고 있는데다 마의 60,000원 벽에서 횡보하는 기존 패턴을 보여주고 있기에 60,000원 이상에서 좀 더 지지하는 모습을 보이면 추가매수를 하겠지만 당분간은 지켜보면서 58,000원 아래까지 내려온다면 분할매수시작 해볼까 합니다. 또한 삼성전자가 상속세 재원 마련을 위해서 배당을 늘릴꺼라는 호재성 시나리오도 있네요.


삼성의 주요 계열사를 지배하고 있는 삼성물산은 기대감에 잠시 상승


삼성물산이 10월27일(월)장 초반부터 15% 급등하는 모습을 보이다가 윗고리를 달면서

무너지는 모습을 보였네요. 주말내내 월요일 상승은 예견되어 있었던 상황이라 저 같은 직장인 개미들이 트레이더들에 먹이감이 되었지 않을까 싶습니다.



삼성물산은 이재용 부회장이 약 17%의 지분을 가지고 있고 삼성전자 및 주요 계열사를 삼성물산이 지배하는 구조라 사실상 가장 큰 수혜주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당분간은 투자자들의 기대감이 있어 상승할 수도 있겠으나 첫날 상승폭에 대한 갭메우기가 있지 않을까? 싶어서 저는 당분간은 접근 할 수 없을 것 같네요. 매매 계획이 생긴다면 접근해 보겠지만 아직까지는 관망입니다.


상속세 마련을 위해서 삼성전자의 지분매각 가능성이 높은 삼성바이로직스는 하락? 상승?


첫날 걱정했던 급락은 오지 않았지만 당분간 상승보다 하락의 확률이 높을 것 같습니다. 단기간에 급상승한 삼성바이오로직스 지분을 매각 후 삼성전자의 지분을 매입한다는 시나리오가 있는데 실제 어떻게 진행될지는 모르지만 단기적으로 투자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없게 만든 소식이라는 것은 분명한 듯 합니다.



저는 삼성바이이오로직스를 중장기 투자로 생각하고 분할매수에 들어가는 중이였는데 이번 악재로 후속 분할매수 시점을 좀 더 보수적으로 잡을 생각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직은 삼성바이로직스가 시장에 임팩트 있는 실적을 보여줬다기 보다바이오주 특유의 미래가치에 대한 기대감으로 급등했었던 것이 아닌가라는 판단을 하고 있습니다. 당분간 코로나 이슈 등의 반전 호재가 없다면 600,000선만이라도 지켜주길 기도할 뿐이네요. ( 또 한번 기도매매 시작 합니다. ㅠ_ㅠ ) 당분간은 20일선을 안정적으로 지켜주지 시점까지 홀딩해야할 것 같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에 대한 생각은 다음에 좀 더 깊게 공유해볼까 합니다.


성투하세요~

댓글